maya 파티클익스프레션

from :::wip/tip 2016. 9. 25. 14:17

다음과 같이 파티클을 랜덤하게 RGB로 생성한다.




:::방법:::
1. 파티클을 생성 후 파티클 쉐입에 Attribute에 User Scalar pp를 추가시킨 후 그림과 같은 익스프레션을 입력시켜준다.
2. 후에 RGB pp Attribute를 생성시키고 채널에 Ramp를 적용시킨다.(적용시킬때 다음 그림과 같이 ramp설정으로 들어가서 V값에 방금의 user scalar PP를 적용시킨다)

 
3. 그 다음 인터폴레이션 타입에 None을 적용 후 RGB를 나눠준다.

  

:::noise position expression:::
noisePos = (1+noise(position*0.1))*0.8;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RGB익스프레션
float $R = rand(1,0);
float $B = rand(0,1);

float $G = rand(1,0);

particleShape1.rgbPP = <<$R,$G,$B>>;
 

particleShape1.radiusPP = rand(.001,.03);
 

particleShape1.mass = rand(.1,3);
 

particleShape1.incandescencePP = rand(0,1);


 cloud파티클 쉐이더에 particle sampler info노드를 위 그림같이 연결시켜서 랜더링해주면 RGB채널로 랜더링이 된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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