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2. Particle (1)

from Self study/vfx 101 2013. 8. 31. 13:38

1. Particle Emission Attributes

Particle Tool : 파티클쉐입을 생성하는 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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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eate Emitter : Emitter를 만들어준다.
Emit from Object : Object에서 파티클을 생성해주는 Emitter를 만들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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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ke Collide : 충돌면을 만들어준다.
Particle Collision Event Editor : 충돌한 후 진행되는 2차 이벤트를 만들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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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al : flock 시뮬레이션을 만들어준다.
Instancer : 인스턴스를 만들어준다.
Connect to Time : time 노드에 연결시켜준다.


1. Create Emitter 관련 옵션 (Object Emitter와 동일)

1)Emitter Option

Basic Emitter Attributes
    Emitter type :Omni (방사형으로 파티클을 방출한다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Directional (한방향으로 방출한다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Volume (볼륨을 만든 후 방출한다)

    Rate : 방출되는 파티클의 양을 조절한다. (1초에 방출되는 양)

Distance / Direction Attributes
    Max distance : 최대 파티클이 생성되는 거리
    Min distance : 최소 파티클이 생성되는 거리
    Direction X : X축 방향으로 방출
    DIrection Y : Y축 방향으로 방출
    Direction Z : Z축 방향으로 방출
    Spread : 파티클이 방출될 때 퍼지는 정도를 설정

Basic Emission speed Attributes
    Speed : 파티클의 속력을 설정
    Speed random : 파티클의 속력을 랜덤으로 발생
    Tangent Speed :
    Normal Speed : 파티클의 평균 속력설정

Volume Emitter Attributes
    Volume shape : volume의 형태를 설정 (cube / sphere / cylinder / cone / Torus)
    Volume offset X,Y,Z : X,Y,Z축으로 이동
    Volume sweep : 생성된 volume emitter의 방출반경 설정

Volume Speed Attributes
    Away from Center : 센터에서 설정한 거리만큼 밖에서 파티클 생성
    Away from Axis : 방출되는 힘을 결정
    Along Axis : 축에서 수직방향으로 방출
    Around Axis : 축에서 회전하면서 파티클 방출
    Random direction : 무작위 방향에서 방출
    Directional Speed : 방향성을 가지고 방출


2. Make collide관련옵션        


Resilience : 파티클의 탄성 (줄어들수록 탄성이 낮아진다)
Friction : 파티클의 마찰력
Offset : 충돌면과 파티클의 거리설정

3. Particle Collision Event관련옵션
   

Objects : 해당되는 파티클
Event : 생성된 이벤트
Event type : Emit - 충돌면에서 새로운 파티클 생성 / Split - 충돌면에서 기존파티클을 분리
Random # particle : 생성되는 파티클 개수설정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Num particles : 생성되는 개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Spread : 생성되는 파티클이 퍼지는량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Inherit velocity : 기존파티클의 velocity를 계승하는 정도설정
Event actions : Original particle dies - 기존파티클은 제거가 되면서 이벤트 파티클 생성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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