03. Particle (2)

from Self study/vfx 101 2013. 8. 31. 23:23

1. Fields


Field란 생성된 파티클에 특별한 힘을 적용시켜준다.


1) Air : 바람을 생성시켜준다.
2) Drag : 파티클의 움직임을 억제시켜준다.
3) Gravity : 파티클에 중력값을 적용시켜준다.
4) Newton : 파티클에 당기는 힘을 적용시켜준다.
5) Radial : 원형의 미는힘을 적용시켜준다.
6) Turbulence : 난기류를 생성시킨다,
7) Uniform : 한방향으로 미는 힘을 적용시킨다.
8) Vertex : 원형으로 회전하는 힘을 적용시킨다.
9) Volume Axis : 볼륨형식의 힘을 적용시킨다. (해당되는 볼륨영역만 적용)
10) Use selected as source of Field : velocity를 가진 선택된 힘을 field값으로 적용시킨다.
11) Affect seleted object : 선택된 파티클에 대해 field를 적용시킨다.


2. Particle Shape
        

1) General Control Attributes
    Is dynamic : 다이나믹을 적용유무
    Dynamic weight : field, collision등의 효과를 받지 않는다
    conserve : 파티클의 운동량을 억제한다.
    Force in world : 월드축상의 힘의 적용유무
    Cache data : 파티클 캐쉬한 데이터의 적용유무
    Count : 현재 파티클 수
    Total Event count : 이벤트에 적용된 파티클의 수


2) Emission Attributes
    Max count : 파티클의 최대량
    Level of Detail : 그리드 상 표현되는 파티클 수
    Inherit Factor : 오브젝트 속성계승


3) Lifespan Attributes
    Lifespan Mode : 파티클의 수명에 관한 모드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Life forever - 영원히 죽지않는다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Constant - 해당되는 시간만큼 살아있다. 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Random - 무작위


4) Time Attributes
    Start Frame : 파티클다이나믹이 시작하는 프레임
    Current Frame : 현재 프레임





 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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